• 고객지원센터
  • 최신소식 & 뉴스
  • 팬톤 컬러 시스템 - 제품

    정말 쉬워요. 팬톤에는 컬러 영감에서 컬러 승인에 이르기까지 업무 순서의 모든 단계에서 여러분을 위해 도움드릴 수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홈 & 가정용품, 가전제품, 화장품, 장난감 등 제품디자인에 종사하고 계십니까?

    팬톤 패션, 홈+인테리어 시스템(FHI)는 여러분에게 아주 훌륭한 시스템입니다.

    제품 디자인을 위한 2,310가지의 컬러는 종이소재, 면100%, 플라스틱 3가지 소재가 있습니다.

    제품 디자인의 중심에는 팬톤이 있습니다...

    제품 컬러를 보여주도록 제작되었으며 락카코팅은 컬러의 성질을 이해하고 페인트, 코팅, 색소, 텍스타일 그리고 가죽용도의 컬러를 지정하기 위한 솔루션입니다.

    때때로 여러분은...

    매우 바쁠 때

    패션, 홈+인테리어(FHI) 컬러 가이드

    샘플을 쇼핑하거나 고객과 미팅을 할때 그리고 현장에 있을 때 아주 간편하고 완벽하게 휴대하기 좋습니다. 깊은 영감과 신속한 생산을 위해 채도별로 배열되어 있으며 전체 컬러를 간편하고 완벽한 형태로 제공합니다.

    컬러 가이드 바로가기

    사무실에 있을 때

    패션, 홈+인테리어(FHI) 컬러 가이드 & 스펙시피어 세트

    사무실이나 책상에 있을 때는, 패션, 홈+인테리어 컬러 스펙시피어 와 가이드 세트를 사용해보세요. 스펙시피어의 뜯어쓰는 칩을 사용하면 컬러 팔레트를 구성하고 무드보드를 만들며 생산자에게 제품에 맞는 정확한 컬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스펙시피어 * 가이드세트 바로가기

    또한 다른 소재와 매칭할 때…

    텍스타일 소재를 사용하세요?

    텍스타일 소재를 디자인할 때, 코튼(면100%)를 사용하세요! 2,310가지의 종이 가이드 북과 동일한 컬러가 수록되어 있으며 코튼소재의 컬러는 전 세계적으로 사용 가능한 염료로 만들어졌습니다. 모든 컬러는 스펙트럴 데이터(QTX파일)을 제공하여 정확한 컬러 매칭을 확신합니다.

    코튼 제품 바로가기

    플라스틱 업종에 종사하세요?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패션, 홈+인테리어(FHI)컬러도 플라스틱 소재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로 4.8cm x 세로 7.5cm의 큰 사이즈로 앞면은 반광과 뒷면은 유광처리 되어 있고 두께는 1mm 와 2mm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플라스틱 제품 바로가기

    디자이너 분들은 팬톤 패션, 홈+인테리어 제품을 어떻게 사용하세요

    “저는 팬톤이 여러가지 소재를 컬러로 표현한 것이 너무 좋아요. 코팅 컬러와 플라스틱 컬러를 매칭할 수 있다는 사실.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 제품 디자이너, 글로벌 컨슈머 테크 브랜드

    “팬톤은 기본이 되는 컬러표준입니다. 그래픽 디자인용 Adobe 제품을 더 이상 추천할 필요가 없네요, 팬톤 컬러 시스템이 더 낫습니다.”

    – 총괄 이사, 제품 디자인 에이전시

    “팬톤 컬러 스탠다드는 모든 구성원이 동일한 내용으로 이해하는 것을 보장하며 이는 매우 소중합니다.”

    – 제품 개발 팀장, 게임 회사

    자주 묻는 질문

    1
    패션, 홈+인테리어(FHI) 시스템의 컬러는 어떻게 선택할까요?
    오늘날의 복잡하고 도전적인 시장에서 컬러는 판매를 유발하고 공간을 정의하며 분위기를 조성하는 촉매제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는 세가지 중요하고 뚜렷한 기준으로 패션, 홈+인테리어 시스템의 컬러를 선택합니다. 첫째, 팬톤의 글로벌 컬러 트렌드팀은 컬러 트렌드의 흐름을 살펴봄으로써 신선하고 현대적이며 적절한 팔레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핵심 컬러의 중요성과 여러분의 시즌 별 컬러 스토리를 만드는 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도 이해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여러분이 서비스하는 업종과 트렌드의 색조와 핵심을 보장하기 위해 보다 효과적으로 영향을 미치고자 산업 별 컬러 니즈를 살펴봅니다. 마지막으로, 편의성과 효율성을 향상 시키기 위해 쉽게 달성 가능하고 재현 가능한 컬러만 선택합니다.
    2
    패션, 홈+인테리어 가이드 북은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패션, 홈+인테리어 가이드 북은 색소배합을 통해 개발된 종이에 니트로셀룰로스 코팅을 사용합니다. 새로운 컬러는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팬톤 코튼 스와치 스탠다드와 비교하여 매칭 합니다. 조명조건과 45도 시야 각을 사용하면서 컬러를 시각적으로 평가하고 측정합니다.
    3
    TPG 컬러가이드(종이소재)를 텍스타일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까?
    시각적으로 가장 근접하게 일치하도록 하려면 최종 소재에 가장 가까운 소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팬톤은 모든 페브릭 용도로 텍스타일 코튼 제품(TCX)를 권장합니다. 소재에 따라 컬러가 다르기 때문에 면, 플라스틱, 종이소재의 컬러는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4
    플라스틱 또는 종이소재를 이용하는 때는 언제일까요?
    광택이 필요로 하는 제품이나 컬러색소로 개발되는 경우 종이소재의 가이드 북으로 사용하시고 플라스틱 소재로 개발되는 경우 플라스틱을 사용하세요. 예를 들어, 빨간색으로 칠한 금속 지퍼는 광택 코팅을 사용하는 반면 빨간색 플라스틱 지퍼는 플라스틱 스탠다드를 사용합니다.
    5
    패션, 홈+인테리어 컬러이름은 어떻게 지어요?
    패션, 홈+인테리어 컬러는 특별한 이름과 번호를 갖고있습니다. 15-1247 Tangerine 처럼요. 번호 다음에는 독특한 접미사를 붙여서 소재를 구별할 수 있습니다. 종이소재의 경우는 15-1247 TPG Tangerine으로 표기하며, 코튼 소재의 경우는 15-1247 TCX Tangerine. 그리고, 플라스틱은 PQ 15-1247 TCX Tangerine으로 표기합니다. 종이소재의 TPG는 "Textile Paper Green"을 뜻하며 접미사 TPG는 2015년 국제 환경 표준에 맞게 컬러를 재배합하여 TPX를 대체한 컬러시스템 입니다. TPX 시스템을 계속 사용하는 경우 TPG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 해야 합니다.
    6
    왜 팬톤 가이드 & 북을 업데이트 해야 하나요?
    시간이 지나면 종이는 노랗게 변색되고 잉크와 염료도 바랩니다. 취급방법과 조명, 습도, 오일에 의해서 컬러가 부정확해 질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시장 및 트렌드에서의 주도적인 컬러를 놓칠 수 있습니다.